[SQL Angeles] 2016-08-30 LA 한인 SQL Server 스터디 모임

[SQL Angeles] 2016-08-30 LA 한인 SQL Server 스터디 모임

 

SQL Angeles 커뮤니티는 정기적으로 화요일 8PM ~ 10PM (2시간) 스터디를 진행하며(장소 및 시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합니다.) SQL Server를 함께 공부하고 다양한 IT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술 및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모임 입니다. SQL Angeles 스터디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ID : SQLMVP),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qlmvp) 메신저, email(jevida@naver.com) 등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스터디 장소의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관계로 반드시 사전에 협의가 되어야 합니다.

 

지난 스터디 모임은 커피숍에서 진행되어 의사소통의 어려움(소음문제), 장소의 불편함(좁은 테이블)으로 다소 아쉬웠던 스터디였지만 이번 스터디 부터는 회사의 도움을 받아 Nexon America Office 회의실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총 5분이 스터디에 참여 하였으며 새로운 멤버 2분이 합류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스터디가 되리라 예상됩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다루었던 설치 부분 + SQL Server 관리 도구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발표는 MJ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발표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스터디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함께 공부해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SQL Server 구성관리자 항목에서는 서비스, 네트워크 구성, Native Client 구성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그리고 SSMS 툴의 사용법 및 SQL 2012부터 도입된 SSMS의 신기능, SQLCMD 유티리티에 대해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발표자가 발표하는 동안 잘 모르는 내용에 대해서는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으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참여자 분들의 추가 설명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저도 MJ님의 발표 뒤에 지난 시간에 다루었던 Collate (데이터 정렬셋)의 중요성에 대해서 실습을 통해서 공유해 드렸으며 SQL Server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오늘 처음 참석하신 simon 님, 너무 먼 거리에서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먼 거리에서 오시느라 자주 참석은 힘들다고 하셨는데 가끔이라도 들려서 좋은 정보 많이 공유 부탁 드립니다.

Simon 님께서는 현재 http://sql.la (Los Angels SQL Server Professional Group) 에서 활동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교류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영어를 잘하게 되는 그날, 세미나 발표 하겠습니다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 스터디시간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모임때 뵙겠습니다.

 

 

2016-08-30 / 강성욱 / http://sqlmvp.kr / http://sqlangeles.com

 

LA 한인 SQL 스터디 모임, LA IT 모임, DB 스터디, SQL 스터디, SQL Server, DB 스터디, LA SQL Server, sqlmvp, SQL Ange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