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 규모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

글로벌 게임 리서치 기관의 2014년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72억 인구중에 29억7천명 정도가 웹에 접속한다. 이중 18억명((25%) 정도가 게임을 한다고 한다.

출처 : http://venturebeat.com/2014/06/24/gamer-globe-the-top-100-countries-by-2014-game-revenue/

 

총 게임 매출액은 820억 달러(91조 정도)이며 지역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미국은 20.5억 달러 규모이고 캐나다는 1.7억 달러 규모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은 17.9억 달러, 한국 3.4억 달러, 일본 12.2억 달러 규모이다.

 

아래 표는 게임 지출 금액 및 1인당 게임 지출 금액을 국가별로 산출한 것이다. 한국의 경우 게임 시장의 규모는 6위이지만 1인당 게임 지출 금액은 2위 이다. 국민수와 규모를 감안한다면 매우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순위 게임 지출 금액 1인당 게임 지출 금액
1 U.S.A.: $20.5 billion Japan: $120/person
2 China: $17.9 billion Korea: $79/person
3 Japan: $12.2 billion U.S.A.: $74/person
4 Germany: $3.43 billion U.K.: $62/person
5 U.K.: $3.43 billion Australia: $55/person
6 Korea: $3.36 billion Canada: $54/person
7 France: $2.6 billion Germany: $50/person
8 Canada: $1.7 billion Switzerland: $47/person
9 Italy: $1.5 billion France: $46.38/person
10 Spain: $1.49 billion Ireland: $46/person
11 Brazil: $1.34 billion  
12 Russian Federation: $1.14 billion  
13 Australia: $1.14 billion  
14 Mexico: $1 billion  
15 Taiwan: $643 million  
16 India: $583 million  
17 Netherlands: $433 million  
18 Turkey: $375 million  
19 Sweden: $370 million  
20 Switzerland: $326 million  

 

위의 표를 보면 국민규모나 IT인프라 규모를 보았을 때 아직 잠재시장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한국 게임 시장 규모]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4 게임백서 자료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게임 시장은 전년대비 -03% 성장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유지해온 성장세가 둔화된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게임 시장 : 9조7198억원. (-0.3% 성장)

  • 온라인 게임 : 5조4523억원(전체 게임의 1%점유)

 

2013년에는 온라인 게임 비중이 전체 게임의 60%이하로 낮아졌으며 모바일게임이 시장의 20%이상을 차지하였다. 2013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2년 대비 190.6%나 성장하면서 매출액 2조3277억원을 기록하였다.

 

 

 

 

2015-05-08 / 강성욱 / http://sqlmvp.kr / http://sqlangel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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